온작품 읽기와 비주얼씽킹

발행일 : 2019-09-19 12:29  

  • 책과 함께 생각의 날개를 다는 비주얼씽킹!

     

    온작품읽기와 비주얼씽킹!

     

    온작품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3,4학년군 독서 단원 설정의 근거>

  • <2015 개정 국어과 교과용 도서 편찬상의 유의점>

  • 더불어 교사들의 고민도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책어떤 방법으로, 언제??


    책과 함께 생각의 날개를 다는 비주얼씽킹   

     

    교사는 국가가 준 국가 중심의 교육과정, 즉 교과서 순서대로의 학습에서 벗어나서 교사 스스로 수업 내용을 구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전문가로써의 기회를 마련하여 줄 수 있습니다. 교사는 온작품읽기를 할 때 작품의 줄거리 파악하거나, 뒷이야기 꾸미기, 인물의 성격 알아보기, 인상 깊은 장면 이야기 나누기, 작품이 주는 가치에 관한 토론 등의 활동으로 개성 있는 교육과정 재구성이 가능합니다.

     

    학생은 온작품읽기를 통해 작품의 일부의 기능적인 관점에서의 성취 수준 도달을 넘어 작품 속에 내재되어 있는 가치에 대해 비주얼씽킹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친구들과 서로 토론을 통해 작품 속의 가치에 대해 논하거나 작품 속의 가치가 나에게 주는 의미와 그에 대한 나의 생각 등을 자신의 삶과 연결시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이야기 줄거리도 정리, 뒷이야기 만들기

  • 작품 속의 가치와 나의 삶에서의 의미

  • 교사에게는 교육과정 전문가의 기회를!

    학생들에게는 생각에 날개를 다는~~

    비주얼씽킹

    수업에 바로 쓸 수 있는 꿀팁, 대방출!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링크: http://bit.ly/2kNCyKT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