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금융교육] 6화 롯데월드 매직패스는 왜 비쌀까?

발행일 : 2024-06-20 09:19  

가족들과 처음으로 롯데월드어드벤쳐와 롯데타워(서울스카이)를 가기로 하였습니다.

<롯데월드 비용>

 

<서울스카이 비용>

1인당 딱 9만원이 필요하더군요. 생각보다 비싼 금액에 놀랐지만 바로 입장권을 할인 받는 방법을 검색하였어요

 소유한 카드로 50~60%정도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이 할인되고서울스카이이는 30%정도 할인되어서

1인당 롯데월드 3.1만원과 서울스카이(롯데타워 ) 2만원 총액 5.1만원을 사용하였습니다.

정가보다 거의 45% 정도 할인해서 구매하였기 때문에 만족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매직패스인데 5종의 경우 54,000원 7종은 75,000원입니다.

어떠한 할인 방법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여러 블로그를 통해서 매직패스는 돈값을 한다고 하니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구입은 당일 현장에서 구매하거나 방문 2일전부터 12시(자정)에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월 3일에 갈 예정이면 5월 1일 자정부터 구매 가능)

 

종합이용권을 샀는데 그보다 2배가량 비싼 돈을 주고(할인후 금액) 또 매직패스권을 하야한다니 기가 막히더군요.

롯데월드에서 돈을 참 편하게 번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기업은 이윤추구가 최고의 목표이니 이를 위해 만들었겠죠.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참 대단합니다.

 

전 현장가서 구매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미리 구입하는 것이 편할 것 같아. 스마트폰으로 롯데월드앱에 12시 10분쯤 접속을 하였더니 "매진"이라고 합니다.

날짜를 바꾸고 노트북으로도 다시 검색해보았지만 확실하게 매진이라고 떴습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더군요. 5만원이 넘는 금액을 주고 사야하는데 심지어 매진되어 살 수 없다는 사실이 어이가 없었습니다.

잔뜩 기대하고 있는 자녀를 위해 더 검색을 했지만 당일 현장 구매말고는 뾰쪽한 방법이 없더군요.

 

9시반에 롯데월드는 문을 열지만, 매직패스는 8시30분 부터 키오스크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해서 8시쯤 도착을 했는데 벌써 300명 가량이 키오스크 앞에 줄을 서있고, 입장하는 사람들도 벌써 1,000명 가량 줄을 서 있더군요.

 

입장 전 매직패스 현장 구매는 실패하였지만, 다행히 입장하자 마자 회전목마 뒤에 있는 키오스크로 매직패스 구입을 성공하였습니다.

 

너무 감격하였지만, 2시간이 채 걸리지 않아서 매직패스로 5개의 어트랙션을 다 타고 나니 허망했습니다.

 

이제 뭘하지???

 

줄 서야겠지요 ㅎㅎ

아이가 좋아하는 아틀란티스를 3시간 줄을 서서 한번 탔습니다. 

 

결국 12시간 동안 롯데월드에서 1인 9번 어트랙션을 탔습니다. 

초반 2시간 매직패스 5개 이후 10시간 종합이용권으로 4개 탔습니다.

 

자녀는 매직패스 5종이 아니라 7종을 샀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제 딴에는 5종도 큰 마음 먹은 건데 ㅠㅠ


 

12시간 있었으면서도 아쉬워하는 자녀와 나오며 이야기 했습니다.

다음에는 부모님 말고 친구랑 오라고말이죠.(체력이 너무 딸리네요)

 

그리고 "오늘 뭘 느꼈냐?"고 물어보니 

아틀란티스가 가장 재미있고 돈을 많이 벌어서 매직패스를 사야 하는 걸 느꼈다고 합니다. 

역시 자본주의는 돈이라고 하더라구요. 

참 씁쓸하지만, 현실을 정확히 직시하더라구요.

 

매직패스는 사람들의 "시간" 과 기업이 원하는 "돈" 을 바꾼 상품입니다. 

부자들은 "시간"이 더 소중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꺼이 많은 돈을 지불하며 급행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비행기, 기차, 선박 1등석에 타면 가격은 일반석보다 5배 이상 비싸기도 하지만 먼저 타고 먼저 내릴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부자와 일반사람에게 공평하게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시간"입니다.

시간을 알뜰하게 쓸 수록 부자가 될 수 있고, 부자가 되어서도 시간을 알뜰하게 써야 계속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남들과 같이 가지고 있는 시간을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부자처럼 알뜰하게 쓰세요.

 

자녀에게도 매직패스를 구입하려면 돈이 필요하고 일찍 일어나거나 일찍 구입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꼭 인지하라고 교육했습니다.

부자들은 돈이 남아서 매직패스를 고가에 구입하는 것이 아니죠.

매직패스를 희소하게 롯데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부자라도 한 사람에 수십장을 구입하진 못합니다. 

그래도 부자들은 3시간 기다려서 어트랙션을 타기 보다는 돈과 노력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10분 이내로 줄여버립니다. 

 

부자는 가만히 있으면서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돈을 시간을 알뜰하게 계획적으로 사용하면서 자신의 부를 증가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반 사람은 그런 부자의 겉모습만 보고 부러워하거나 질투를 하면서 하루를 보냅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노력을 해야하고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롯데월드 매직패스에 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나의 돈많은 고등학교 친구"라는 책을 꼭 읽어 보라고 권합니다.

책의 내용도 어렵지 않고 쉽게 쓰여져 있어서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면 충분히 읽어도 될 것입니다.

 

내용이 어렵지 않고, 부자가 되는 사람의 마인드를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아서 비싼 물건을 많이 살 수 있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기에는 너무 협의의 정의입니다. 

부자는

 1.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2. 함께 하고 싶어하는 사람과

 3. 하고 싶은 시간에 할 수 있는 사람

입니다. 

한 단어로 표현하면 "자유로운 사람"이 바로 부자입니다.

 

자유로운 삶은 누구나 꿈꾸지만 그 자유는 갖기 위해서는 "돈"이라는 필요조건이라는 사실을 꼭 잊지 마세요. 물론 돈이 세상의 최고의 가치라는 말은 아닙니다. 

가족, 사랑, 우정, 꿈, 정의, 평등 등 여러 가치를 지향할 수 있는 필연적인 하부구조라는 의미이죠.

저도 가족이 최우선입니다. 가족이라는 최우선 가치를 위해 돈은 꼭 필요합니다.

 

선생님들도 가장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지향하기 위해 다소 귀찮더라도 돈 공부 게을리하지 마세요^^

 

자유로운 삶을 위해 힘내세요~~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