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정답을 밟아라! (교실놀이ㅣ수업놀이ㅣ수학놀이)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을 꿈 꿉니다. 의미는 필요할 때, 간절하게 원할 때 느낍니다. 재미는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얼마든지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참여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의미까지 느끼게 되는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활동 목적
움직이면서 수학을 공부하는 수학 놀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숫자 원 마커 1~10 두 세트, 타이머
활동 방법
1. 숫자 원 마커를 바닥에 놓습니다.
2. 더하기, 빼기 등 문제를 냅니다.
3. 가장 먼저 정답 원 마커에 올라간 사람(팀)이 1점을 얻습니다.
4. 가능하면 2세트 준비해서 2개 모둠이 점수를 얻게 합니다.
5. 동시에 올라갔으면 가위바위보 등으로 결정합니다.
6. 정해진 시간 동안 더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팀)이 승리합니다.
수업 기록
□ 2022년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169. 정답을 밟아라!
분단별 1명씩 나와서 폼 주사위를 들고 준비합니다. 문제가 나오면 폼 주사위를 던집니다. 나온 숫자만큼 코끼리코를 돌고 나서 정답에 해당하는 숫자에 올라가면 성공입니다. 먼저 올라가면 1점을 받습니다. 문제를 듣고 풀고 나서, 코끼리코를 돌면 늦습니다. 문제를 듣자마자 돌면서 풀어야 합니다. 주사위 숫자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답을 알고 있어도 점수를 얻지 못하는 더 많습니다. 순발력이 빠른 아이들이 늘 점수를 얻는 구조가 아니라 모두가 정답을 알게 하는 게 목적입니다. 2분단이 5점을 먼저 얻어서 승리했습니다. |
활용 연수 안내(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4월 25일)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놀이, 운동장&강당 체육편)
http://www.teacherville.co.kr/ssam/meet/2031.edu
(4월 29일)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수업 활동, 수업 놀이편)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