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설명하는 쪽은? (교실놀이ㅣ수업놀이ㅣ복습놀이)

발행일 : 2022-04-20 22:31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내가 설명하는 쪽은?

(교실놀이ㅣ수업놀이ㅣ복습놀이)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을 꿈 꿉니다. 의미는 필요할 때, 간절하게 원할 때 느낍니다. 재미는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얼마든지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참여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의미까지 느끼게 되는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활동 목적

교과서 속 정보를 설명하고 찾아보는 책 놀이 활동입니다.

​​

준비물

과목별 교과서

​​

활동 방법

1. 같은 교과서나 책을 준비합니다.

2.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설명하고 싶은 부분을 정합니다.

3. 설명하는 모둠을 제외하고, 다른 모둠은 잘 듣고 어떤 부분일지 찾습니다.

4. 가장 먼저 찾은 모둠은 5점, 그 다음은 3점, 그 다음은 1점을 받습니다.

5. 돌아가면서 설명하고 찾은 후 점수를 계산해봅니다.

​​

수업 기록

□ 2022년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192. 내가 설명하는 쪽은?

53쪽까지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놀이를 했습니다. <내가 설명하는 쪽은?> 놀이입니다. 희망하는 사람이 문제를 냅니다. 앞에 나와서 보고 있는 쪽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조금씩 말합니다. 예를 들어 벚꽃이 있습니다. 시장이 있습니다. 향교가 있습니다. 등으로 힌트를 하나 씩 말하면 찾아서 먼저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둘 이상이 동시에 말하면 함께 승리한 것으로 합니다. 희망하는 아이들 모두 문제를 낼 수 있게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53쪽까지 살펴보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100쪽 정도까지 공부한 후 다시 한 번 복습해볼 생각입니다.

 

활용 연수 안내(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4월 25일)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놀이, 운동장&강당 체육편)

http://www.teacherville.co.kr/ssam/meet/2031.edu

(4월 29일)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수업 활동, 수업 놀이편)

http://www.teacherville.co.kr/ssam/meet/2032.edu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