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 접시콘 나눗셈 (교실놀이ㅣ수업놀이ㅣ수학놀이)
재미와 의미가 있는 수업을 꿈 꿉니다. 의미는 필요할 때, 간절하게 원할 때 느낍니다. 재미는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얼마든지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참여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의미까지 느끼게 되는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활동 목적
나눗셈을 연습하는 수학 놀이 활동입니다.
준비물
나눗셈식, 집시콘, 원마커
활동 방법
1. 나눗셈을 공부를 한 후 팀을 나누고, 교실 바닥에 접시콘을 내려 놓습니다.
2. 이때 나머지가 없는 나눗셈,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에 따라 숫자를 조절합니다.
3. 접시콘을 똑같이 올려 둘 원마커를 내려 놓습니다.
4. 정해진 시간 동안 돌아가면서 옮깁니다.
5. 정확하게 똑같이 옮겼는지 확인합니다.
6. 접시콘 숫자와 원마커 숫자를 조절하면서 나눗셈 연습을 합니다.
수업 기록
□ 2022년 매일 놀자! 365 놀이 교실! 168. 접시콘 나눗셈
맛있는 수학에 이어 <움직이는 수학>으로 복습을 했습니다. 접시콘을 교실 바닥에 뿌려 놓은 후 원마커에 똑같이 올리는 활동을 했습니다. 나머지가 없는 나눗셈을 공부하고 있으니 딱 떨어지게 숫자를 계산해서 진행했습니다. 접시콘 20개, 원마커 4개를 바닥에 둔 후 1분단이 <움직이는 수학>을 했습니다. 20÷4=5로 원마커 1개에 접시콘 5개씩 똑같이 올리면 성공입니다. 2분단은 21개 접시콘에 원마커 3개로 진행했습니다. 3분단은 24개 접시콘에 원마커 6개로 했습니다. 4분단은 접시콘 28개에 원마커 7개를 두고 했습니다. 신나게 움기면서 나눗셈 복습을 했습니다. |
활용 연수 안내(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4월 25일)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놀이, 운동장&강당 체육편)
http://www.teacherville.co.kr/ssam/meet/2031.edu
(4월 29일)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수업 활동, 수업 놀이편)
http://www.teacherville.co.kr/ssam/meet/2032.edu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