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 학생들과 했던 프로젝트 수업이 갑자기 생각나서 다시 찾아봤습니다.
위 두 영상은 대구소개, 아래 두 영상은 우리학교 소개 영상이에요.
중학교 1학년 치고 잘 만들었죠?^^
즐감하세요~^^
아래 활동지 예시를 보면 프로젝트 진행절차 대충 감이 오실 거에요~
1차시 문제시나리오 제시
제가 작년 6월에 2016 TED SUMMIT에 참가하게 되었어요.
그 부분에 착안하여 문제시나리오를 작성해봤습니다.
선생님이 테드에 가서 우리 대구를 알리고 올테니 너희들이 영상을 한 번 만들어봐라 이런식으로...
애들한테 테드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좋은 기회였고
선생님이 직접 테드에서 초청받아 간다고 하니
학생들이 정말 열심히 참여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결과물을 실제로 테드 페이스북이나 유투브 등에 공유하여 영어로 피드백을 받으니
학생들이 무척이나 신기해하면서도 뿌듯해했어요~
2차시 조사한 자료 정리 및 홍보영상제작 아이디어 도출
3차시 개인별 영어 스크랩트 작성하기
영상제작 후 기한 안에 제출
4차시 동료평가 - 원어민 시간에 각 조 별로 완성된 영상을 보며 학생, 원어민, 담당교사 모두가 평가에 참여
4차시 성찰일지 작성
굳이 모여서 찍지 않고 기존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들을 활용해도 될텐데
직접 발로 뛰며 영상제작에 심혈을 기울인 아이들이 지금 생각해도 참 고맙네요.
테드에 직접 방영되면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그러지를 못했지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수업이라
저 나름 애착이 많이 가는 수업이었습니다.^^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