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명
  • 문의

설명

하루에 한 번이라도 배움에 놀이를 초대하자는 마음으로 [오늘의 하배놀]을 아이들과 매일 하고 있습니다!

[소수 밸런스]는 2개의 제시어 중에서 나와 친구들이 더 적게 고른 제시어가 점수를 더 높게 얻는 놀이로, 아이들은 이 놀이를 통해 그동안 익숙했던 '다수결'에서 한걸음 물러나 '소수의 의견이 존중'받는 경험을 하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 수업시간에도 다양한 교과에 활용 가능해요.
준비물은 보드판, 보드마카, PPT(제시어)이면 충분해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예를 들어 A모둠(5명)에서 부먹 3명, 찍먹 2명이라면 소수의 제시어(찍먹)를 적은 친구들(A모둠과 나머지 친구들)은 모두 20점, 반대로 부먹을 적은 친구들은 10점을 얻게 됩니다!

더 즐겁고 알찬 놀이를 위한 팁도 공유해드려요!

[1] 다양한 제시어를 만들면 좋아요.
: PPT에 있는 간단한 제시어와 함께 '아이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제시어' 강추해요! 아이들과 소통하는 매력이 있어요. 이와 관련된 제시어도 PPT로 준비했는데 QR코드에서 확인해주세요.

[2] 다양한 교과, 학습 주제에 응용해요.
: 1학년 담임했을 때는 수학 숫자 명칭(예. 하나vs일)에 익숙해질 때 놀이로 활용했어요. 놀이 활동지에 두 명칭 중 하나를 적고 동일하게 놀이를 진행했어요. 이때 1학년은 점수 계산이 어렵기 때문에 동그라미 색칠로 수정했어요 >ㅡ<
: 이건 인디스쿨에서 알게 되었어요! 어떤 선생님께서 제 놀이를 요렇게도 응용해주셨더라구요!! 받침을 완성해 낱말을 1개만 골라 적는 방법으로 국어시간에 알차게 놀이하셨대요!!
: 수학시간에도 계산에 흥미를 더할 수 있어요! 문제 중 한 개만 골라 풀어요. 이때 핵심은 아무리 소수의 문제를 골라 풀었더라도? 계산이 틀렸다면 점수는 10점으로 깎여요!! 이렇게 계산의 '정확성'을 강조하기도 해요>ㅡ<

문의

문의등록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무료

첨부파일 : 0 개

첨부파일 :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