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콘텐츠
[학습놀이] 폭탄 살아남기
쿵쿵따쌤
놀이로 즐겁고 마음과 언어가 따뜻한 교실

설명
하루에 한 번이라도 배움에 놀이를 초대하자는 마음으로 [오늘의 하배놀]을 아이들과 매일 하고 있습니다!
[폭탄살아남기]는 친구가 부르는 낱말과 같은 낱말을 적었을 때 "살았다!"하고 외치면서 폭안을 모두 지우는 빙고놀이로, 폭탄을 지울 때 만세하며 "살았다!"외치는 신체 동작이 함께 해 더 재미있는 매력이 있어요. 무엇보다 수업 시간에 배운 개념 중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교과서에서 찾아 적고 놀이를 할 수도 있어 '수업 마무리' 활동으로 활용하기에도 참 좋아요!
준비물은 '종이와 연필'이면 충분해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핵심은 나와 같은 낱말을 부른 친구가 '한 명이라도' 있어야 함께 지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치킨"이라고 했는데 조~용하다면?! 치킨을 부른 친구는 그 낱말을 지울 수 없어요.

더 즐겁고 알찬 놀이를 위한 팁도 공유해드려요!
[1] 일반주제로 연습 한 번, 학습주제로 응용하면 더욱 알차요.
: 일반주제에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좋아하는 과목은?' '좋아하는 동물은?' 등등이 있어요. 수업시간에는 다음과 같이 활용해요!
(1) 교과서 범위를 안내한다.
(2)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낱말 5개를 찾아 적는다.
(3) 이때 교과서에서 자주 등장하는 낱말, 선생님이 강조한 낱말을 2개 이상 꼭 적는다.
[2] "살았다!" 만세 동작을 연습하고 시작해요.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살았다!"하고 만세 동작을 함께 연습하면 놀이 분위기가 훨씬 즐거워져요. 무엇보다 나와 같은 낱말을 적은 친구가 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놀이 진행에 꼭 필요해요~
문의
문의등록무료
첨부파일 : 0 개
첨부파일 :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