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이는 독특한 성향으로 학교생활이 힘들고 수업시간에 집중도 못하는데 보호자께서는 "내 아이와 대화를 많이 하고 있어 잘 알고 있고 아무 문제 없다"며 상담에 매우 소극적인 경우는 어떻게?
A:
* 보호자 심리적 배경 살펴보기
1) 대화를 많이 하신다는데 대놓고 화를 많이 내셔서 애가 집에서 꼼짝 못하다가 학교에 와서 풀어지는 건 아닌지?
2) 과연 진짜로 모르실까?
그렇다면 관찰일기 누가기록
포인트: 의견은 철저히 배제하고 사실만 적습니다.
"영어 시간에 떠들기에 조용히 하라고 했더니 눈을 똥그랗게 뜨고 대들었다."
ㅡ>
학부모 반응: 그럼 선생님은 ♡♡ ♡♡♡♡ ♡♡♡?
https://cafe.naver.com/ket21/223
상담의 개시는 공감부터: "자식 키우기 정말 힘드시죠!"
차분한 공간에서 따뜻한 차 준비
관찰일기를 검토해 보실 시간 드리기
보호자 동반 상담의 어려움: 상담자료 사본 제공해 가정에서 공동 노력하시도록
3) 자녀와의 소통법과 가정폭력 예방 교육 필요
[요점 정리]
적자생존: [적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추가 읽기 자료]
https://cafe.naver.com/ket21/12428
좀더 구체적인 내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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