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만에 책 쓰는 교사되기 1편 - 책쓰기, 틀잡고 시작(1)

카테고리
어학 , 대학원/자격증 , 교사힐링 , 여행/영상/사진 , 취미
등록일자
2020-09-02 11:10
태그
자기계발 , 책쓰기 , 글쓰기 , 책출간 , 책쓰는법
파일타입
영상 1개
리뷰평점
( /5 )

15,000원

미리보기

상세내용

 

안녕하세요, 작가 이은경입니다.

저는 지난 15년간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등교사로 근무했었고요, 현재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2017년 첫 책을 시작으로 자녀교육분야 베스트셀러인 [초등매일공부의 힘] 등 7권의 책을 출간하였고 이후로도 지속적인 출간을 계획하고 집필 중에 있습니다.

책을 출간하고부터 주변 선생님들로부터 '나도 내 이름으로 된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책 쓰는 거 너무 어려워 보여' 라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어요. 그런 말씀을 들을 때마다 혼자 시작할 때의 막막함이 떠올랐고, 그래서 제가 알고 있고, 경험한 것들을 나눠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출판, 꿈으로만 생각하셨나요?

출판, 항상 꿈으로만 생각하지 않으셨나요?

혹시 교직생활이 바빠 마음 한켠에 접어두지 않으셨나요?

출판에 대해 알려주는 사람없이 혼자 기획하고 소재를 찾고 글을 쓰는 과정을 거쳐 기획원고를 만드는 길이 어려운지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출판을 하고 싶지만, 물어볼 곳도 없고, 교사에게 딱 맞는 출판 방향을 잡아주는 곳도 없죠. 저도 그 과정을 겪어온 한 교사이자 작가로서, 교사이면서 작가로 당당히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알려 드리고자 지난 7, 8월의 8주간 오프라인 책쓰기 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참여하셨던 열 분의 선생님 

전원 출간 계약 제안을 받으셨고 현재 계약 및 최종원고 집필 중에 있습니다.

(책쓰기 2기 모임에 대한 요청이 많지만,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을 계획하기 조심스러운 상태인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1기 모임 신청이 조기 마감되어 신청하지 못하신 선생님, 지방에 계셔서 모임 참석이 어려우신 선생님, 육아와 학교 일로 오프라인 모임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선생님을 위해 이번 모임의 핵심 강의 내용만 추려 온라인 서비스를 출발합니다. 연수가 진행됐던 현장의 생생함과 강의의 정수를 함께 경험하게 되실 거에요.

 

모임 내용

http://ssam.teacherville.co.kr/ssam/meet/view.edu?meetingSeq=284

 


 

어떻게 작가를 시작할 수 있나요?

온전히, 자신에게 8주를 투자하세요.

실제로 진행한 모임도 정확히 8주간 진행했습니다. 그 사이에 저희는 많은 일을 하지 않고 자신이 어떤 일을 잘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이야기를 마음껏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가는 과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작가를 시작하기 위한 단계를 압축해서 표현한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신이 어떤 주제를 잘 말할 수 있는 교사인지 알아보기.

2. 그 주제를 보다 세분화하여 표현하기.

3. 세분화한 주제를 따라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기.

4. 글을 작성하고 퇴고하기(무한반복입니다.)

5. 완성된 기획원고를 출판사에 투고하기.

 

이 과정을 따라 만들어진 '책쓰는 교사되기' 온라인 강의를 보시면서 같이 시행보면 어떨까요?

 


 

콘텐츠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책쓰기, 틀잡고 시작.

1,2,3차시가 묶인 [책쓰기, 틀잡고 시작]은 원고 작성 이전에 수행해야할 과정을 선보입니다. 이번 [책쓰기, 틀잡고 시작 (1)] 에서는 자신이 어떤 책을 쓸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볼 겁니다. 그리고 어떤 주제를 소화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보고 선택하는 과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1. 책 주제 선정하기

 책 주제는 단순히 어떤 소재를 고르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분야를 쓸 것인지 또 어떤 독자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 그리고 정확히 나아갈 주제 방향 설립까지 많은 선택의 기로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 모든 선택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이 주제로는 3시간 이상 이야기할 수 있다' 라는 확신과 입담만 있다면 충분할 거에요. 그러니, 어렵게 생각말고 내가 무슨 이야기를 잘하는 사람인지 같이 알아보는 과정이라 생각해주세요.

 


 

선생님은 어떤 원고를 쓸 수 있나요?

교사는 매일이 콘텐츠가 됩니다.

아이들과 만나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면서 생기는 경험과 노하우가 곧 도서가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되는 온라인 강의에서는 나의 교직 생활을 토대로 원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녀 교육서부터 부모교육, 여행정보, 입시정보, 입학정보, 학급경영까지. 특별한 콘텐츠를 찾는 것이 아닌, 교실 속 일상에서 소재를 찾아 원고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선생님들께 강의를 추천해요!

- 언젠가 한 번 나의 책을 쓰고 싶은 선생님!

- 매일의 교실 생활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하고 싶은 선생님!

- 내가 가진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알리고 싶은 선생님!

- 책을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보고 싶은 선생님!

 

강의는 전체 10차시로 나뉘어 업로드될 예정이며 이 영상은 그 중 1차시 [책 주제 선정하기] 입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강의를 확인한 후, 신청해주세요.

연관 콘텐츠로 등록된 책 출간을 위한 [기획원고], [목차작성용 표] 양식을 함께 활용해보세요.

 

전체 차시 소개

1. 책 쓰기, 틀잡고 시작 (1)

         책 쓰기 시작, 내 책의 주제는? (19분)

 

2. 책 쓰기, 틀잡고 시작 (2)

         컨셉이 전부다, 출간 기획서 작성법 (14분)

         뼈대를 세우는 목차 작성법 (18분)

 

3. 책이 되는 글쓰기 비법

         본문 원고 작성법 - 기본편

         본문 원고 작성법 - 문체편

         책이 되는 글쓰기를 위한 10가지 원칙

 

4. 책의 완성도 높이기 비법

         논리적인 원고를 위한 참고 문헌 활용법

         프롤로그, 에필로그, 저자소개 작성법

         초고보다 중요한 퇴고의 기술

         투고, 출간 계약, 출간 진행 과정 흐름 잡기

게시자의 연관 콘텐츠

콘텐츠평

0.0

문의하기

콘텐츠 문의

콘텐츠 문의와 관계없는 글, 광고성, 욕설, 비방 등의 글은 예고 없이 노출제한, 삭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공개 게시판이므로 문의 내용에는 연락처, 메일 등 소중한 개인정보는 절대 남기지 말아주세요.

등록
문의

유의사항

주문취소 및 환불요청에 대한 유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