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오픈 이유]
안녕하세요! ^^ 제가 그 동안 올린 글을 읽어보셨다면, 지금 자율연수(무급) 휴직 중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 듯 합니다. 2024년 2학기부터 휴직을 시작해 ,벌써 6개월이 흘렀습니다.
처음엔 “이걸 지금 써버려도 괜찮을까? 후회하면 어떡하지?” 하는 두려움이 엄청 컸습니다. 그런데 막상 쉬어보니, “안 쉬었으면 큰일 났겠구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제게 필요한 시간이었어요. 지금은 하루 하루를 소중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제가 모임을 오픈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분명히 지난해 여름의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며 혼자 울고 계시는 선생님이 어딘가에 계실 것 같아서입니다. 상황에 따라 당장 휴직을 할 수 없는 분들도, “이대로는 너무 힘들다”고 느끼고 계시다면 저와 같은 길을 미리 준비하거나, 최소한 다른 방법이 있다는 걸 알아두는 것만으로도 위로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믿었습니다.
[무료 모임의 연장선, 업그레이드 버전의 유료 모임!]
그래서 2월 마지막 주에 무료 모임을 3회 진행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셔서 용기를 얻었지만, 동시에 신청만 하고 참석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아 여러 아쉬움이 남았어요.ㅠㅠ
이번에는 더 체계적인 내용으로 유료 모임을 열어보려 합니다.
무료 모임 때 대기 신청까지 해주셨던 분들 중 참석을 못 하셨다면, 이번에는 꼭 함께해요! >.<
[❤️함께 하신다면]
❓일에 쫓겨, 삶에 쫓겨 자꾸 뒤로 미뤄놓았던 고민들을 꺼내보고, 나만의 답을 찾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아무것도 준비 못한 상태(돈도 마음도)에서 무급휴직을 시작하며 느끼고 배운 찐 경험을 들려드려요.
🎁자율연수휴직 신청서 파일; 제가 실제로 제출했던 신청서 파일을 공유해드립니다.
아무 정보 없이 백지 상태에서 도대체 뭘 써야하는지 막막했던 분들을 위해.
‼️휴직 중 ‘업무 전화 줄이기’ 노하우
휴직 시작 후에도 이어지는 업무 전화를 최소화하는 꿀팁, 인수인계 요령까지 알려드립니다.
[❣️꼭 와주세요]
-곧 2학기 휴직(육아·질병·자율연수 등) 예정이신 분
-당장 휴직은 어렵지만, 어떻게 또 일 년을 버틸지 까마득한 분(신규 선생님도 환영!)
-“내게 맞는 쉬는 방식”,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고 싶으신 분.
3월 잘 보내시고,
우리 꼭 만나요!!
★모임 인원은 조정 가능하니, 인원이 다 찼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대기신청"버튼 꼭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