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Ed 활용법

발행일 : 2017-11-17 09:41  

  • 여러분들~

    테드는 많이들 알고 계시죠?^^

    우리나라 세바시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하실 텐데요...


    www.ted.com

  • 테드라는 사이트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사이트를 따로 운영하는데

    오늘은 그 사이트에 대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https://ed.ted.com/lessons

  • TED-Ed 활용법에 대한 설명 영상을 첨부합니다.

     https://ed.ted.com/lessons/dear-subscribers

    한글 자막이 있으니 영상을 찬찬히 살펴보시면 이 사이트 활용법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초중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수업을 하시려는 분들은

    테드 토크 영상보다는

    주로 에니매이션으로 되어 있고 5분 전후로 만들어진 테드에드 사이트에 있는 영상들을 활용하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제가 수업에 활용했던 사례들은 앞으로 차차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제가 테드에드와 인연을 맺은 계기에 대해 잠깐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016년 4월경 TIE(TED-ED Innovative Educatiors)에 선발되어

    테드에드팀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고

    2016년 6월에는 2016 TED SUMMIT에 초청받아 캐나다 밴프에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TIE 동기들과 만나 여러 아이디어도 나누고

    테드토크 촬영 현장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연자들의 강연을 직접 듣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테드서미트 참가 후기는 제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blog.naver.com/dntjraka75/220753276045

  • TED­Ed Innovation Projects:

    TIE로 선정된 28명 정도가 돌아가면서 자신의 프로젝트에 대해 2분간 발표, 3분간 피드백을 주고 받았는데, 제가 발표했던 대략적인 내용을 여기에 남겨 봅니다.

    (from TIE workshop notes) 

    Sunkyong Choi

    Help students in Korea to create a series of videos for TED­Ed lessons that introduce

    specific items to English language learners. 

    -------------------------

    ​Original Version

    TIE WORKSHOP PITCH FOR 2016.6.25

     

    Korea is EFL situation in learning English. It means, we don't have many chances to use English in daily lives. My students don't need to use English to survive. I want to give my students as many as chances to use English.

    I’m planning to let my students make a video introducing specific items surrounded by themselves to the world like they did last month.

    (You can look up this video and others from my channel in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95Q3H0YQnlk&spfreload=10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