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 학급에서 살아남기 카드뉴스

발행일 : 2019-08-05 23:03  

  • 우치갑선생님, 양혜인선생님은 00연수원에서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 7시간동안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위한 프로젝트 수업> 주제로 선생님들과 함께 프로젝트 수업 실습을 진행했어요. 선생님들과 함께 해본 모둠별 활동결과물을 소개합니다.

    1. 프로젝트 수업의 주제
     나는 선생님 기자다! ‘신규교사 학교 생활 길라잡이 카드뉴스’ 만들기


    2.프로젝트 수업 절차


    1)프로젝트 준비단계
    ❤프로젝트 수업 소개 및 안내
    -<‘신규교사 학교 생활 길라잡이> 주제로 모둠별로 토의
    -8개의 모둠에서 각각 소주제를 정하도록 안내
    -프로젝트 결과물의 유형인 <카드뉴스 만들기> 안내문 배부
    ❤평가표 제시
     -자기성찰평가, 동료평가, 교사평가

    2)프로젝트 계획단계
    ❤소주제 선정 토의 및 결정
     -프로젝트 수행계획 세우기
     -정보탐색, 자료 수집계획
     -과제 활동을 위한 역할 분담


    3) 프로젝트 수행단계
    ❤주제탐구
     -자료조사 및 종합, 분석하기
     -카드뉴스 사전 제작 안내
     -카드뉴스 만들기
     
    4) 프로젝트 발표 및 평가
    ❤수행과정, 수행결과 발표
    -카드뉴스 제작 발표 활동 사전 안내
    -모둠별로 제작한 카드뉴스 발표

    카드뉴스란?
    1)이미지를 주로 활용한 뉴스 포맷 중 하나로, 모바일을 위해 가독성과 이미지 비율을 높인 신개념 뉴스 포맷이다. 한컷뉴스라고 불리기도 한다,

    2)일반적인 뉴스 기사와는 달리, 짧은 글이 있는 여러 컷의 이미지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이미지마다 문구가 삽입되어 있어, 이미지들을 순서대로 읽는 스토리 형식의 뉴스라고 볼 수 있다.

    8모둠의 선생님들이 만든
    <칠갑산선생님의 학급에서 살아남기> 카드뉴스의 활동 결과물을 소개합니다.  선생님들의 생각을 한번 읽어보세요!







  • 1호 2호 3호 5호 밴드]는 이미 1000명이 넘었어요 
    그래서 [6호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3aezd74U9gdm            

     

    1번째방은 1500이 마감 되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2번째  
    단체 카톡방 초대합니다.
     

                     https://open.kakao.com/o/gRyUAMvb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연구회>의 우치갑입니다 

    티처빌원격연수원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어요!  <구독>을 신청하세요.

     자료가 마음에 드시면 꼭 <좋아요>을 눌러주세요!  <댓글>도 쓰시면 감사합니다



  • 2018년 8월에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도서가 출간되었어요!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