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임명 : 교사와 학생 모두 성장하는 독후감 쓰기 2.0
※ 본 연수는 이전에 진행했던 '교사와 학생 모두 성장하는 독후감 쓰기' 연수와
전체적인 틀은 유사한 내용이며,
교사와 학생의 실제 글이 업데이트된 버전입니다. 이전에 들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책과 관련된 글을 공유합니다.
- <데미안>, 헤르만 헤세
- <훌훌>, 문경민
-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이꽃님
-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강지나
♥ 어떤 내용의 모임인가요?
교사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독후감 쓰기 방법 & 학생들에게 독후감 쓰기를 지도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독후감 공모전 도전 및 독서동아리운영, 독서 및 글쓰기 지도 방법,독서 관련 예산 활용 방법뿐만 아니라
몇 년에 걸친 독후감 공모전으로 강사 본인이 입선-은상-대상(1위)를 수상한 방법과 자료를 모두 공유합니다.
♥ 어떤 분이 들으면 좋을까요?
- 교사 스스로 책 읽기나 글쓰기를 좋아하시는 분
- 아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 싶으신 분
- 다양한 전국 독후감공모전에 학생들을 참여시키고 싶거나 교사 스스로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
- 독서교육에 대해 잘 모르지만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체계적인 지도를 해주고 싶으신 분
- 책은 평소에 은근히 읽는데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법을 알고 싶으신 분
- 얼굴 노출이나 큰 노력 없이 소소한 부수입을 얻고 싶으신 분
- 이전 버전 독후감쓰기 연수를 들었으나 뼛티채의 새로운 사례가 궁금하신 분
♥ 모임 내용
- 책을 읽고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방법, 책을 읽은 후의 감상을 글로 기록하는 방법 공유
: 학생 시절 도서부 부장 활동, 독서모임 7년차, 독서모임(교사모임X) 운영자로서 3년째 활동중
- 교과 수업/독서 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을 전국 독후감 공모전 참여 독려 및 수상까지 이뤄낸 노하우 공유
: 독후감공모전 5년차, 매년 학생 수상 기록중이며 교사 본인도 수상 경력 있습니다. (교사 본인도 도전 가능!!!)
'독후감'은 사실 아주 개인적인 글입니다.
때문에 아이를 지도하는 것은 힘들 뿐더러
사실 연수에서 글 자체를 공유하는 것도 부담감이 큽니다.
그래서 학생과 교사의 실제 글과 관련된 사례 소개는
유료 버전에서만 실시되며, 해당 부분은 녹화본으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에 관심 있으신 분은 꼭 본방 사수(?) 부탁드려요.
또한, 유료버전 신청자에 한해
무료버전 연수 녹화본 다시보기 영상을
복습용으로 제공해드립니다. 참고하셔요^^*
-
연수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https://blog.naver.com/darak_stj/223348858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