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수학체험] 3.14는 파이의 날! 파이(π)데이

발행일 : 2018-03-14 16:20  

  • 2017 파이의 날 운영계획.hwp
  • 파이데이.pptx
  • 파이데이-파이토크(사행시).hwp
  • 3월 14일은 3.14 파이의 날입니다.
    수학을 즐기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다양한 수학체험 행사를 실시합니다.
    4~6학년 학생들이 각 교실을 돌며 즐거운 수학체험을 이어갑니다.
    다른 반을 방문해보는 기회도 되고, 교실마다 새로운 수학체험을 즐기니 1석 2조에요~


  • 4학년교실에서는 <달콤한 파이>를 진행했습니다.
    동그란 파이를 중심이 지나도록 잘라서 직사각형 모양으로 이어붙여 원의 넓이를 직관적으로 알아보는 체험활동이에요.
    체험이 끝나면 바로 먹어버릴 초코파이와 빵칼만 있으면 준비 끝.
    살살 잘라 낭비없이 이어붙여야 원과 직사각형의 넓이가 같다는 걸 알아볼 수 있겠죠?
    실패해도 즐겁고, 성공하면 더 좋은 체험활동입니다.




  • 5학년교실에서는 <파이 속에 숨은 나>를 진행했어요~
    복도 벽면에 무한소수 파이의 숫자를 이어 붙이고 자신과 연관된 숫자를 찾아보도록 했어요.
    무한히 이어지는 파이의 모습도 살펴보고, 그 안에서 나에게 의미있는 숫자를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수를 더 가깝게 여기게 되겠지요?! ^^



  • 6학년교실에서는 <파이토크>를 진행했어요~
    4행시 또는 7행시로 자신의 매력을 뿜뿜 뽐내는 시간이었어요~
    수학 시짓기는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친근해서 아이디어가 샘솟는 시간이었어요.^^


  • 생활 속에서 수학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리고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하루를 보냈으리라 기대해봅니다.^^
  • 이외에도 
    3분 14초에 맞추기
    314g 무게 측정하기
    314cm 신발던지기
    파이 숫자 암기하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많은 학교, 기관 등에서 실시하고 있지요~


  • 3월 초 바쁜 시즌에 소소한 행사로 아이들과 더 친해지는 시간을 마련해보는 건 어떨까요?
    수학인듯 수학 아닌 체험들로 생활 속에서 수학을 녹여내면 참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올해 놓치셨다면?  내년에 도전!! ^_^ ~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