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수업은 신나는 체육 메이커 활동을 통해 꾸준한 운동 능력 기르기를 목적으로 한다. 많은 학생들이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한 체력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학생들은 거의 없는 실정이었다. 원인을 고민해 본 결과 체육 수업에서 메이커 활동을 경험해 본 바가 거의 없었고 이로 인해 체력 운동 도구들에 대한 애착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체육 메이커 활동을 통하여 자신이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도구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활용하여 꾸준하게 체력 운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도입 단계에서는 전시 학습을 떠올려 보고, 건강 확인을 한다. 또한 학습 문제를 확인하고 학습 활동을 인식한다. 활동 1단계에서는 세 가지의 활동장 중 자신이 가장 만들고 싶은 활동장으 로 이동하여 만드는 방법에 따라 체력 운동 도구를 만든다. 다 만들면 체력 증진 활동에 앞서 준비 운동을 한다. 제시되어 있는 여러 가지 운동 방법(혹은 자신만의)을 활용하여 자신의 체력에 맞게 충분한 운동을 하고 활동장을 이동한다. 활동 2단계에서는 세 가지의 활동장 중 두 번째로 만들고 싶은 활동장으로 이동하여 만드는 방법에 따라 체력 운동 도구를 만든다. 활동 1단계와 마찬가지로 제시되어 있는 여러 가지 운동 방법(혹은 자신만의)을 활용하여 자신의 체력에 맞게 충분한 운동을 한다. 정리 단계에서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정리 운동을 하고 수업을 통해 알게 된 점이나 느낀 점을 이야기한다. 또한 자신이 본 수업에서 만들었던 체력 운동 도구들을 앞으로 어떻게 꾸준히 활용할지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고 수업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