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참여하는 수업 기술 13. Best 퀴즈

발행일 : 2017-09-19 22:59 조회수 1215회 좋아요 2 댓글 0

  • 모두가 참여하는 수업 기술 13. Best 퀴즈

  • 적용 과목과 단원 : 과학 : 01. 동물의 생활 [5차시]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고 특징에 따라 분류하여 봅시다.(과30~31쪽, 실18쪽)
  • 분류에 대한 개념을 공부한 후 기준을 정해서 분류하면서 충분하게 <동물 카드>를 살펴봤습니다. 익숙해지고 어떤 모습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지 파악한 후에 진행했습니다. 
     
      기계적으로 분류하고 발표하는 것도 좋지만 놀이 형태로 진행하면 긴장감도 있고, 더 자세하게 보기 위해서는 장치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맥락으로 놀이형 요소를 넣어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동물 Best 퀴즈>입니다. 아이들의 집중력, 의사소통(모둠에서 협의해서 정하기)과 의사 결정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 동물 Best 퀴즈 활동 방법>
    1. 해당하는 주제에 대한 키워드에 연상되는 것을 3가지 순서대로 적습니다.
    2. 맞혔을 때 점수의 배당이 다릅니다
    3. 1순위에 썼는데 정답이면 5, 2순위는 3, 3순위는 1점을 받는다순위에 없으면 0점을 받습니다
    4. 팀 별로 1번 찬스를 쓸 수 있고찬스는 2배의 점수를 받습니다.
    5. 최종적으로 많은 점수를 받은 팀이 승리합니다.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