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1, 2와의 차이점은 대략 이렇습니다.
[레벨1] 교실에서 Google 서비스를 통합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선택형 20문항, 시나리오형 11문항)
- 온라인에서 답을 찾는 방법들
-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Google 도구
- 학습과 창의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방법들
[레벨2] Google 서비스의 최신 지식을 교실에 적용하는 방법(선택형 25문항, 시나리오형 12문항)
- 디지털 도구를 사용한 수업의 유형, 개인화 방법
- 학생들의 작업을 보다 효율화하기 위한 Google 도구
- 온라인에서의 소통 및 검색과 번역 등 연구를 위한 Google 도구
이름만 보아서는 큰 차이가 없으시지요?
레벨 1에서 폭넓은 구글 서비스들의 특징과 간단한 사용 방법이 핵심이었다면, 레벨 2는 보다 수업과 밀접한 분야인 드라이브, 검색 등의 도구를 보다 깊이 있게 활용하는지를 묻는 유형이 많았습니다.
이론적인 배경들과 사소한 지식들이 레벨 1 시험의 느낌이라면, 레벨 2는 '이 문제에 나온 도구들만 잘 써도 편리하게 수업할 수 있겠다' 싶은 느낌이었습니다.
댓글(0)
이모티콘